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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확실한 시기에는 투자 전략을 재평가하고 싶을 것입니다. 그러나 즉각적인 행동으로 유혹하는 것은 실제로 장기적인 추세입니다. 그리고 동남아시아의 신흥 시장과 기존 시장에 비해 베트남의 식음료 산업이 대부분의 시장보다 탄력적으로 보입니다.

베트남의 음식 및 음료 장면을 살펴보겠습니다. 업계는 확실히 코로나 바이러스의 악영향을 느끼고 있지만 신흥 시장 인 베트남 경제는 중장기 적으로 성장할 여지가 더 많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미래는 밝습니다.

 

 


시장 규모


Euromonitor가 발표 한 자료에 따르면, 베트남의 GDP는 2011 년에서 2020 년 사이에 매년 평균 6 % 씩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편 Statista에 따르면 2020 년에 연간 화합물의 연간 성장률은 식음료 학교는 연간 약 10 %로 전체 성장률을 능가합니다. 한편, 지난 몇 년간 일본의 식음료 시장은 큰 성장을 보이지 않았으며 가까운 장래에 하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가 2011 년에서 2020 년 사이 베트남 시장에서 관찰 한 개발 추세는 매우 분명하며, 여전히 사업이 진행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특별한 개발 추세는 눈치 채지 못합니다 전염병 시즌 동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물론 베트남과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일부 조정은 불가피하다.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것은 무엇일까?


베트남의 식음료 산업의 놀라운 발전 뒤에는 전형적인 문화 및 경제 요소가 있습니다. 베트남에서의 외식 문화 가 그 예입니다. 베트남 고객은 종종 집에서 아침을 먹는 대신 출근길에 빠르고 편리한 아침 식사를 선호합니다. 점심 (그리고 아마도 저녁)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측면은 베트남의 "음주"문화입니다. 동남아시아에서 알코올 소비량이 많은 국가의 경우 베트남 시장이 뛰어납니다. 특히 베트남의 맥주 소비는 2018 년에 세계 9 위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베트남 여성도 알코올 소비의 대상이 되므로 소비 수치 만은 아닙니다. 남자에 속한다. 일반적으로 베트남의 1 인당 먹고 마시는 능력은 아세안 지역의 다른 국가보다 높습니다.

미식가 베트남인 식당의 요구에 따라 개발 된 식당은 인기 있는 식당, 비어 가든, 중급 및 고급 식당입니다. Daiwa Research 2013에 따르면 베트남에는 1,000 명당 약 6.3 개의 식당이 있으므로 베트남 시장에는 여전히 많은 기회가 있습니다

 

실제로 일본 기업과 식당 주인은 오랫동안 베트남의 잠재력을 깨달았습니다. 지난 3 년 CoCo Ichibanya, Ippudo, HACHIBAN Ramen, Ringer Hut, Yoshinoya, Sukiya 및 Watami와 같은 첫 매장을 열었습니다. 곧 일본 버거 레스토랑 체인 인 Mos Burger 's 도 2020 년 베트남에서 출시됩니다.

그러나 베트남에서 운영 할 때의 식당 체인의 단점도 발견했습니다. 레스토랑에 담보가 충분하지 않으면 은행은 대출을 제공하지 않으므로 기업은 오픈 체인에 더 오래 걸릴 것입니다. 따라서 최근 투자자로 활동하는 많은 민간 기업들이 이 식당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Kamereo는 중소 규모의 식당이 공급 업체로부터 직접 기본 품목을 구입할 수있는 플랫폼 시스템을 구축 한 대표적인 예입니다. 함께 KAME R 노소 , 우리는 기업이 구매 프로세스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저장 및 기업을 위한 재원을 재투자, 컷 중개인의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 어려운시기를 극복하기 위해 베트남의 식음료 시장을 지원할 목적으로 모든 사업체가 항상 시장 상황을 이해하고 미래 발전에 연결하고 집중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베트남은 신흥 시장이기 때문에 장기 성장에 집중하는 한 동남아시아 경제에 투자하고자 하는 F & B 기업가들에게 엄청난 기회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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