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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에서는 라이딩 앱(호출 앱)과 전통 택시와의 경쟁에 대한 논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우버와 같은 거물들은 시장에서 퇴출되었고, Grab과 같은 기존 거물들은 점유율을 강화했으며 GoViet과 같은 새로운 라이딩 앱은 업계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또 다른 새로운 선수가 운송 산업에 뛰어들었습니다. MVL은 소비자들이 TADA 라이딩 앱을 통해 드라이버와 연결할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방식을 도입하는 스타트업입니다. 한국에서 싱가포르에 이르는 아시아 전역에서 온 팀원들과 함께 MVL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승차자와 운전자를 위한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MVL에 등록한 후 드라이버는 TADA 프로필에 정보를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싱가포르에서 자체적인 형태의 디지털 통화를 사용해 온 TADA의 승차감 앱 인센티브 시스템을 통해 안전 기록에서 차량 주행 마일리지에 이르기까지 운전자가 데이터를 투명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사용자들은 MVP 또는 MVL 포인트를 받게 되며, 이 포인트들은 할인 쿠폰이나 무료 서비스와 같은 혜택을 주장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는 MVL 동전을 획득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반의 생태계가 복잡하고 새로워짐에 따라 Vietcetera는 MVL의 CEO Kay Woo와 대화하여 회사와 TADA의 승차 앱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시다.

 

 

MVL팀과 TADA 라이딩앱의 기본 아이디어에 대해 알려주세요!

MVL의 저희 팀은 한국, 베트남, 일본, 싱가포르에서 온 직원들로 매우 다국적 회원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팀원들 중 많은 수가 앞서 언급한 국가들에서 해외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현재 60명의 직원이 있으며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개발함에 따라 더 많은 직원을 채용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저는 지난 2년 동안 베트남을 왔다 갔다 했습니다.

MVL은 우선 "MVL" 또는 대량 차량 대장용 블록체인(blockchain)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둘째, 우리는 MVL 블록체인 프로토콜 위에 설계된 지상 주행 서비스인 TADA라는 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왜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기로 결심했나요?

글쎄요, 우리가 동남아시아에서 처음 진입한 시장은 싱가포르입니다. 시장의 규모와 창업 기회 때문에 좋은 선택이었어요. 결국, 우리는 운영 규모를 늘리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아시아 국가들 중에서 다음 목적지는 베트남이어야 한다고 결정했습니다.

베트남은 그 규모와 미래 경제 성장에 대한 기대 때문에 실행 가능한 선택지이다. 이 나라는 빠르게 발전하고 있고, 많은 기업들이 이것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에 MVL팀이 생긴지 얼마나 되었습니까?

저희는 총 2년 동안 회사 생활을 했고, 올해 초 베트남으로 이사했을 뿐입니다. 저의 첫 베트남 팀원은 처음부터 저를 지지했던 마이 안이었어요. 우리는 여기서 계속 성장하게 되어 기쁩니다.

 

TADA에 대해서, 그리고 우리가 이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흥분해야 하는 이유는?

TADA는 운전자와 승차자 모두에게 이익이 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첫째, 우리는 수수료를 전혀 받지 않는다는 사실을 분명히 알고 있습니다. 운전자들은 수입을 희생하지 않고도 우리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보면, 운전자는 자신이 번 돈을 모두 집으로 가져간다는 점을 고려할 때, 더 잘, 더 오래 일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받은 운전자를 보유함으로써 이득을 얻습니다. 그들은 또한 수수료에 의해 움직이는 마크업이 없기 때문에 매 승차 때마다 더 적은 돈을 지불합니다.

이것은 사람들의 삶을 향상시키는 도구이다. 그래서 저희가 만든 거예요.

 

 

어떻게 운전자의 커미션을 전혀 받지 않는 사업을 유지할 수 있습니까?

우리는 수익을 창출하는 다른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B2B 비즈니스 기회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운전자에게 서비스를 판매하고자 하는 회사는 저희를 통해 판매할 수 있으며, 우리는 대리점 수수료를 징수합니다.

게다가, 우리 운전자들에게 차를 빌려주려는 렌터카 회사들은 사업을 할 때 우리를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우리의 입장에서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것입니다.

우리는 이런 종류의 거래가 충분한 수익을 가져다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과도하게 높은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아니라 사업을 지속하고 지역사회에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충분한 수입을 얻는 것입니다.

 

베트남 시장은 외국 기업들에게는 운영하기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에이전트 회사들과 그들의 국제 대기업들과 협력한 이후로 그렇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이 회사들은 싱가포르나 한국 같은 시장 외에도 베트남 시장에서 우리와 함께 일하고 싶어 합니다. 우리는 그들에게 그들의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그들은 우리가 필요한 연결고리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MVL Mobility Ecosystem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우리의 생태계는 다재다능하기 때문에 독특합니다. TADA는 MVL 블록체인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만들 수 있는 제품의 한 예일 뿐입니다. NAT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구축된 모든 제품은 인센티브와 데이터 공유라는 NAT 에코시스템에 즉시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고객 기반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당사의 이동성 생태계는 운전자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사용하여 구매자를 연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유도하는 데 중요한 도구입니다.

 

 

"MVLER" 는 누구입니까?

MVL은 무엇보다도 앱 디자이너, 드라이버 및 소비자가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인프라입니다. MVLER라고 불리는 그것의 사용자 그룹은 이 인프라 내에서 운영됩니다.

클라우드 서버를 사용하는 모든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생각해 봅니다. 이러한 서버는 플랫폼 제공업체이며, 엔지니어가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마찬가지로, 당사의 MVL 프로토콜을 통해 엔지니어는 프로토콜에 의존하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MVLER는 당사의 생태계를 활용하여 이를 이용하여 승차자와 연결하여 서비스를 판매합니다. TADA는 MVLER가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하는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귀사의 Ecosystem incentives에 대해 자세히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MVL의 인센티브는 고객과 운전자에게 가장 큰 혜택을 가져다줍니다. 또한 운전자에게서 커미션을 빼앗기지 않고도 생태계 고유의 혜택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는 생태계가 가능한 한 원활하게 운영되고 사용자들이 우리의 디지털 통화로부터 얻는 것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우리의 생태계를 연마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의 대부분의 라이딩앱 사용자는 Grab의 오토바이 서비스를 사용합니다. TADA도 비슷한 일을 하실 건가요?

아뇨, 그럴 계획은 없습니다. 오토바이 서비스는 데이터를 얻고 정리하는 것이 더 어려우므로 우선 자동차 서비스에 집중하겠습니다. 이미 오토바이 타기 앱을 잘하는 플레이어가 있기 때문에 시장의 그 부분을 저희가 알아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TADA 준비과정을 말씀해 주세요!

이 시스템은 2018년 7월에 싱가포르에서 시작되었지만 택시 서비스가 포함된 업데이트된 앱은 이번 달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베트남에서는 2018년 11월이나 12월에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우리 시스템은 이미 구축되어 있기 때문에 출시와 함께 너무 많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거라 생각됩니다.

지역 택시회사들과도 대화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기술로 그들을 지원하고 싶습니다. 라이딩 앱 서비스와 전통적인 택시 회사들 사이에 존재하는 마찰을 줄이기 위해서죠. 택시 애플리케이션으로 생태계에 통합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비즈니스를 유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런 종류의 협업은 승차감, 택시, 정부에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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